국토교통부 개별공시지가 해보는법

반가워요. 이번에는 제가 너무 알고싶어서 알아보았던 정보를 한번 포스팅해보도록 할거에요. 지금은 부동산 시장이 살짝 얼어붙었었죠. 아무래도 정부정책에 따라 부동산 시장도 많이 영향을 받아볼수 밖에 없겠죠. 매해 1월 1일이면 정부에서 국토교통부 개별공시지가를 공개를 해요.

국토교통부 개별공시지가

토지나 주택등의 정보등을 컴퓨터를 통해 조회를 해보실수가 있어요. 이번에는 간단하게 집에서 국토교통부 개별공시지가 조회해보시는 방법을 안내 해 드리도록 할건데요. 국토교통부에서 지원을 하는 서비스인데요. 간단하니 찬찬히 한번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가장먼저 오늘 예를 들어서 들어볼건 아파트인데요. 토지나 일반 주택도 이용방법은 동일하니 응용하면 되겠습니다.

국토교통부 개별공시지가

네이버나 후에서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라고 검색 해보시면 홈페이지가 하나 나오게 됩니다. 그럼 그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위에 소개한 화면처럼 보일건데요. 그럼 위에 보이시는 화면의 위에 보면 메뉴가 보여 지시는데요. 그중에서 토지| 주택으로 나뉘어져 있죠. 저는 이번에 이용예로 아파트를 조회해볼건데요. 주택 -> 공동주택가격 으로 이동을 해볼건데요.

국토교통부 개별공시지가

그러면 이렇게 화면이 보여 집니다. 가운데 있는 화면이 1월1일 기준의 국토교통부 개별공시지가 데이터인데요. 가운데를 누르시면 다시 조회하고있는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게되요.

국토교통부 개별공시지가

그럼 도로명주소나 지번주소로 해당 아파트를 검색을 하여야 하게 되는데요. 저는 부동산 시장이 위축되고 있지만 그렇다 해도 영향을 덜받으시고 있다는 세종시쪽을 한번 알아 보았습니다. 첫마을이라고 하는 단지를 바로 살펴보았답니다. 공시지가가 작년과 동일하겠죠^^; 이런 식으로 희망 하시는 주택이나 토지의 개별공시지가 조회를 해보실수가 있답니다. 어렵지 않고 몇번 마우스 클릭만으로도 되니까 인터넷을 이용해서 조회하는게 훨씬 편하겠죠!? 그럼 상단에 준비해드린 내용대로 한번 따라해주시고 소개할 포스팅은 이만 끝내고 다음 시간에도 좋은 내용으로 찾아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