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개별공시지가 해보는법

반가워요. 이번에는 제가 너무 알고싶어서 알아보았던 정보를 한번 포스팅해드려 볼거에요. 지금은 부동산 시장이 약간 얼어붙었답니다. 아무래도 정부정책에 따라 부동산 시장도 많이 영향을 받을수 밖에 없죠. 매해 1월 1일이면 정부에서 국토교통부 개별공시지가를 공개를 해요.

국토교통부 개별공시지가

토지나 주택등의 정보등을 인터넷으로 조회를 해보실수가 있어요. 이번에는 간단하게 집에서 국토교통부 개별공시지가 조회하는법을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지원을 하는 서비스인데요. 손쉬우니 찬찬히 한번 따라하세요. 제가 가장 먼저 오늘 예를 들어서 들어볼건 아파트인데요. 토지나 일반 주택도 이용방법은 동일하니 응용하면 되겠습니다.

국토교통부 개별공시지가

네이버나 후에서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라고 검색 해보시면 홈페이지가 하나 나오게 되어지죠. 그럼 그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위에 안내해본 화면처럼 보일건데요. 그럼 위에보이는 화면의 위에 보시면 메뉴가 보이는데요. 그중에서도 토지| 주택으로 나뉘어져 있죠. 저는 이번에 사용예로 아파트를 조회해보겠습니다. 주택 -> 공동주택가격 으로 이동을 해 보겠는데요.

국토교통부 개별공시지가

그러면 이렇게 화면이 보이는데요. 가운데 있는 화면이 1월1일 기준의 국토교통부 개별공시지가 데이터인데요. 가운데를 눌러주신다면 다시 조회하고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네요.

국토교통부 개별공시지가

그럼 도로명주소나 지번주소로 해당 아파트를 검색을 하여야 하게 되는데요. 저는 부동산 시장이 위축되어 지고 있지만 그렇다해도 영향을 덜받으시고 있다는 세종시쪽을 즉시 살펴보았습니다. 첫마을이라고 하는 단지를 즉시 살펴보았답니다. 공시지가가 작년과 동일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희망하는 주택이나 토지의 개별공시지가 조회 해볼수가 있답니다. 어렵지 않고 몇번 마우스 클릭만으로도 되니까 인터넷을 활용해서 조회하는게 훨씬 편하기도 합니다!? 그럼 상단에 준비해드린 내용대로 한번 따라해주시고 이번 포스팅은 이만 끝내고 다음 시간에도 좋은 정보으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