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처벌기준은??

음주운전 처벌기준은?? 요즘 연초라서 각종 모임과 신년회로 바쁘실겁니다!~ 저는 이번년도 2016년에는 술을 다소 줄이겠다고 다짐을 했는데요. 그렇지만 신년부터모임도 많이 있고 하다보니 너무나도 힘들더라구요 할때마다 모임을 안나가볼수도 없고 나가시면 먹고 싶은 충동도 많이 생기게 되어지시는데요.

음주운전 처벌기준

하도 주위에서 권하고 하다보니 한잔만 먹을까 먹을까라고 고민을 해보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서 한잔은 괜찮겠지? 라고 하는 생각을 자연스레 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딱 한잔만 먹어도 음주에 단속이 되어질수도 있다고해요. 예전을 보시면 연예인들이 음주로 단속되는 경우들이 있었는데 한잔 먹고 운전하다 걸리는 경우들이 많아 논란이 되는 상황도 많았죠. 평균적으로 음주운전 처벌기준은  0.05%는 성인남자 기준으로 소주 2잔, 캔맥주2캔 정도면 해당이 되어진다고 하게 되는데요. 사람에 따라서 한잔만 먹어도 나오게되어지는 사람들이 있다고해요. 그렇게 된다면 음주운전 단속이되는 처벌기준은 얼마나 될까요!? 저 역시 너무 알고싶어서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음주운전 처벌기준

형사처벌과 행정처분으로 처벌을 나눠 볼수가 있답니다. 0.05%만 넘어가면 가장 먼저 6개워 이하 징역이나 300만원 이하의 벌금이돼요. 또한 알콜농도가 올라갈수록 벌금과 징역이 높아지죠.

음주운전 처벌기준

또한 행정처분이에요. 0.05% 이상이면 벌점 100점과 면허정지 100일이 되겠습니다. 기존에 벌점이 쌓여있었으면 더큰 문제가 발생하실수도 있어요. 그이상은 모두 면허가 취소돼요. 괜히 한두잔 마셨다가 돌이킬수 없는 일이 되어질수 있어요.. 그렇다보니 물론 술자리에는 술을 안먹을 생각으로 간다 할지라도 그냥 속편안하게 차를 놓고 가는것이 맞는것같습니다^^ 이번엔 음주운전 처벌기준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참고가 되었기를 바래요.